씽크풀, AI시대 증권사를 위한 AI통합지원시스템 출시

입력 2024-02-01 10:00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은 증권사가 AI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통합지원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씽크풀의 빅데이터와 AI기반의 투자지원시스템 개발은 2018년 정부의 AI관련 핵심과제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본격화됐고, 서울대학교·연세대학교·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기술지원을 받았다.

씽크풀의 AI통합지원시스템은 AI기자(A1)·AI애널리스트(A2)·AI어드바이저(A3)·AI트레이더(A4) 4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문은 다시 독립된 서브 모듈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서비스 조합이 가능하다.

AI기자는 주요 언론사와, AI애널리스트는 키움증권·NH투자증권·대신증권·DB금융투자증권 등과, AI어드바이저는 블랙넘버스투자자문·웰스투자자문 등과 제휴하고 각각의 AI엔진 또는 콘덴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대차증권의 미래형 MTS ‘내일’에는 빅데이터와 AI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와 솔루션들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씽크풀은 이러한 검증된 기술과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하는 한편 챗GPT 기반의 미국 공시정보를 제공하는 등 그 서비스 영역을 해외정보까지 확장하고 있다.

김동진 씽크풀 대표는 AI투자지원시스템의 장점으로 ▲오랜 기간 축적된 정제 데이터 ▲장기간 관련 콘텐츠와 솔루션 생산으로 축적된 AI투자금융 도메인 지식 ▲생성형 AI의 문제점인 할루시네이션(거짓 정보를 사실인 것처럼 생성하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검수 시스템 ▲증권사마다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도록 하는 모듈형 솔루션 등 4가지를 강조했다.

또한 "AI시대, AI증권사로의 전환은 대부분의 증권사에게 있어서 필연인데, 증권사의 AI프로젝트를 다양한 방식과 형태로 지원할 수 있다"며 "특히 대형증권사처럼 자체적인 AI센터나 연구개발 조직을 두는 것이 쉽지 않은 중소형 증권사에게는 씽크풀이 아웃소싱으로 그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씽크풀은 금융권서비스 분야에서 유일하게 병력특례 AI기술연구소를 가지고 있는 지식기업이다. 정부가 인정하는 AI부문 우수기술연구소(ATC+)로서 정부 연구개발자금을 지원받아 글로벌 AI투자플랫폼도 구축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